osen

'연이틀 끝내기' LG, KIA 3연전 위닝시리즈 확보…KIA 4연패

입력 2018.06.16. 20:35 댓글 0개

[OSEN=잠실, 이종서 기자] LG 트윈스가 연이틀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LG는 1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팀 간 8차전 맞대결에서 4-3으로 승리했다. 전날(15일)에 이어 이틀 연속 끝내기 승리를 거둔 LG는 2연승과 함께 시즌 39승(32패)째를 챙겼다. KIA는 4연패 수렁에 빠졌다.

홈 팀 LG는 이형종(중견수)-오지환(유격수)-박용택(지명타자)-김현수(1루수)-채은성(우익수)-이천웅(좌익수)-양석환(3루수)-정상호(포수)-정주현(2루수) 순으로 선발 타선을 짰다.

KIA는 한승혁이 선발 등판했고, 버나디나(중견수)-이명기(좌익수)-안치홍(2루수)-최형우(지명타자)-김주찬(1루수)-이범호(3루수)-최원준(유격수)-김민식(포수)-박준태(우익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취점은 KIA에서 나왔다. 맏형 이범호의 한 방이 짜릿하게 터졌다. 2회초 선두타자 김주찬이 안타를 치고 나간 뒤 이범호가 소사의 슬라이더를 공략해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홈런을 날렸다. 이범호의 시즌 12호 홈런.

LG도 4회말 반격에 나섰다. 2사 후 이천웅이 안타를 치고 나간 뒤 2루를 훔쳤다. 이어 양석환의 적시타로 1-2로 한 점을 만회했다. 분위기를 탄 LG는 5회말 정주현의 안타 뒤 상대 폭투, 오지환의 적시타로 2-2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6회초 KIA가 안치홍의 솔로 홈런으로 한 점을 더했지만, 7회말 서상우의 안타 뒤 정주현과 이형종의 연이은 번트 안타로 무사 만루를 만들었다. 이후 박용택의 희생플라이가 나오면서 3-3 균형을 이뤘다.

KIA는 위기를 넘긴 LG는 9회말 2사 후 오지환의 안타로 끝내기 찬스를 잡았고, 박용택이 끝내기 안타로 방점을 찍으면서 이날 경기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 bellstop@osen.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