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해조류박람회 전복시식체험 인기

입력 2014.04.30. 19:55 댓글 0개
5일 어린이 무료입장

 세계 첫 해조류를 소재로 펼쳐지는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각종 체험프로그램 가운데 전복시식체험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30일 해조류박람회 조직위에 따르면 건강식품관내 시식체험 코너인 '완도바다 전복궁'이 싱싱한 완도산 전복으로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한국전복산업연합회 완도군협회 주관으로 운영되는 전복 무료시식행사는 완도산 전복을 다시마로 쌈 싸서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 때문에 관광객들이 길게 줄을 서 시식행사를 즐기고 있다.

해조류박람회 건강식품관은 또 '바다의 보약 해조류'를 주제로 4개존 17개 코너가 운영되고 있다.

역사 속 해조류, 몸을 치유하는 해조류, 미래의 식량 대체자원으로의 가치 등을 보여준다.

난중일기에 기록된 전투식량 미역밥 등 선조들의 해조류 음식 지혜와 다시마를 불로초로 여겼던 진시황의 해조류 식품 일화도 소개한다.

한편 해조류박람회 조직위는 다음달 5일 어린이날 하루동안 어린이들에게 박람회장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화질의 3D영상으로 체험하는 바다세계, 갯바위를 그대로 옮겨놓은 타이드풀, 해산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촉각 체험장 등이다.

박람회장을 찾는 어린이들에게는 매표소에서 무료로 입장권을 발권하고 입장권을 소지하면 완도타워, 장보고기념관, 윤선도유적지, 완도수목원 등 주요 관광지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