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인생은 50부터... 후반전 준비하세요"

입력 2018.05.21. 09:35 수정 2018.05.21. 09:47 댓글 0개
노사발전재단 광주, '신신당부 프로젝트' 가동
중장년 대상 맞춤형 종합 취업지원 서비스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신나는 중장년 당신의 부라보라이프를 뜻하는 '2018 신신당부 프로젝트'를 올해 처음으로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특화된 종합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사진은 최근 광주 서구 두드림평생학습관에서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열린 구직자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지원 활동. 2018.05.21. (사진=노사발전재단 광주센터 제공) lcw@newsis.com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지역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특화된 종합취업지원 프로그램 가동에 나섰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센터는 신나는 중장년 당신의 부라보라이프를 뜻하는 '2018 신신당부 프로젝트'를 올해 처음으로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재단이 중장년층의 인생 후반부를 기대되는 미래로 탈바꿈 시켜 주기위해 마련했다.

매월 한 주씩 정기적인 기간을 정해 체계적으로 중장년층의 인생 후반부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달에는 오는 25일까지 일주일 동안 구직자 생애경력 설계서비스와 성격유형검사(MBIT진단), 심층상담, 생애경력 설계서비스 구직자 과정, 재취업 교육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광주센터는 금남로센터 외에도 월곡동 광산고용복지센터에도 상담창구를 마련하고, 중장년 구직자 취업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 간 상생을 위한 재정지원과 교육사업, 일터혁신 컨설팅·일 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 3모작 지원 등 노동분야 국제교류 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광주센터에서는 만40세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생애경력 설계서비스부터 퇴직예정 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 프로그램, 재도약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중장년 취업자는 광주센터(062-531-57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명숙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소장은 "100세 시대 인생 3모작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종합서비스가 필요하다"며 "신신당부프로젝트가 중장년들의 신나는 인생 후반부를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cw@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