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당 지지율 높아도 게으른 후보 방패 안돼”

입력 2018.05.20. 15:04 수정 2018.05.20. 15:06 댓글 0개
광주 온 추미애 대표, 후보들 분발 촉구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민주당의 높은 지지율은 후보자들의 빽이 될 수 없다.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이 아무리 높다 해도 게으른 후보에겐 방패가 되지 못한다”며 후보들의 분발을 촉구했다.

제38주년 5·18 민중항쟁 기념식차 지난 18일 광주를 방문한 추 대표는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가진 정책간담회자리에서 “지난 20대 총선에서 광주의 회초리가 따가웠던 만큼 후보자들이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발로 뛰는 절실한 자세로 지방선거에 임해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추 대표는 “대통령 ‘빽’을 믿고 당내 경선에서 우리끼리 너무 물고 뜯고 난타전을 벌이지 않았느냐”며 “이제 자세 전환을 해야한다. 경선 후유증을 털고 협력하는 자세로 선거를 치러야 한다”고 주문했다.

추 대표는 5·18 민주화운동의 진상규명과 광주의 경제 발전에 힘이 돼 달라는 후보들의 요청에 “광주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수 있도록 후보자들이 공약한 것에 대해서는 더불어민주당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특히 광주가 대한민국의 경제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친환경자동차, 전장산업, 4차산업혁명 등을 통한 경제정책에 집권당으로서 광주의 표심을 부응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5·18 특별법과 관련해서는 “5월 광주를 더 이상 아픔으로 남겨두지 않겠다. 광주 시민의 민주화 정신을 계승하고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자산으로 완성시키겠다”며 “완전한 진상규명이 이뤄지도록 속도를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광주지역 후보 정책간담회에는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를 비롯, 구청장·광역·기초 예비후보 91명이 참석해 6·13 지방선거를 정책 중심 선거로 치르겠다고 다짐했다.

김대우기자 ksh430@daum.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