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부광약품, 간암·전립선암 치료제 개발…항암제 라인업 확장

입력 2018.05.18. 16:15 댓글 0개

【서울=뉴시스】류난영 기자 = 부광약품이 간암, 전립선암 등 항암제 치료제 개발에 나서는 등 본격적으로 항암제 라인업 확장에 돌입한다.

부광약품은 최근 항암제 분야 확장을 위해 영업 조직을 강화하고 항암제 후보물질 임상시험에 힘쓰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부광약품은 외자사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항암제 분야에서 세포독성 항암제 포트폴리오로 작지만 단단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항암제 분야 확장을 위해 함암제 후보물질의 임상시험 등 신약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부광약품이 국내 개발 판권을 보유한 리보세라닙은 엘에스케이비에서 위암에 대한 임상 3상을 진행중이다. 리보세라닙은 중국에서 헹루이사가 이미 위암치료제로 판매하고 있다. 간암에 대한 임상시험도 진행해 1차, 2차치료에 대한 단일요법과 경동맥화학색전술(TACE) 병용요법 모두에 대해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학술지에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부광약품은 리보세라닙의 간암 대상 임상시험을 진행하기 위해 간 분야의 전문가들과 논의를 진행중이다. 간암 개발 논의는 지금까지 간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부광약품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차원이다.

통계청의 '2016년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한국인 사망 원인 가운데 간암이 폐암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부광약품은 덴마크의 솔루랄 파마로부터 전립선암 개량 신약 후보물질을 도입해 개발 중이다. 회사측은 내년 상반기에 임상시험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부광약품은 비소세포성폐암과 유방암의 치료에 사용하는 오리지널 제품인 나벨빈, 혈액암과 고형암 치료에 필수적인 홀록산, 엔독산, 유로미텍산을 각각 프랑스 피에르파브르와 박스터로부터 도입해 판매 중이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항암제 파이프라인 확장과 더불어 영업부문의 학술 역량강화를 위해 최근 항암제 챔피온 제도를 도입해 간암, 위암, 유방암, 폐암 분야의 항암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you@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