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중고차 사기] 3자 사기를 아시나요?

입력 2018.05.18. 15:39 댓글 0개


좀 더 저렴하게 중고차를 구매 하려다 종종 3자 사기를 당하게 되는 사례가 있다.

신한자동차 정상덕 대표는 3자 사기는 조금만 주의를 하면 예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3자 사기는 중고매매 사이트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개입해 돈을 빼돌리는 수법이다. 예를 들어 중간에서 개입해 직거래 중고차 판매자에게 전화하여 차량 구매 의사를 밝히고 차량을 구매하려는 사람에게는 자신이 판매자인 것처럼 차량정보를 제공하고 거래장소와 시간 등의 약속을 잡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약속 시간이 다가오면 중간에 개입했던 당사자가 판매자에게 연락해 급한 일이 있어 못 나가게 되었다고 대리인을 보낸다고 연락을 하고 마찬가지로 구매자에게도 대리인을 보낸다고 이야기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판매자에게는 계좌번호를 요구하고 대리인에게는 돈 입금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게 당부를 하는 게 주요 방식이라고 한다.

그렇게 판매자와 구매자 거래가 이루어지면 이를 지켜보고 있다가 별도 대포통장 계좌번호로 입금을 유도해 사기를 치는 수법이라고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계좌를 직접 확인해야 하며, 당사자 거래를 진행해야 하며, 그런데도 신뢰가 가지 않는다면 중고차 매매사원증이 있는 딜러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신한자동차는 지역 중고차 시장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중고차 거래를 지속해오면서 소비자의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