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초기 판로 개척 도와드려요”

입력 2018.05.16. 17:15 수정 2018.05.16. 17:16 댓글 0개
중소부 광주전남청,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 설명회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김진형)이 중소기업들의 초기 판로 개척과 혁신 역량 제고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16일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은 오는 18일 오후 2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R&D 성공기업 및 기술개발제품 보유기업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 를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는 창업기업 등이 기술개발 신제품의 시범 구매를 신청하면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공공기관이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제도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지난 4월 한국전력, LH, 도로공사, 농어촌공사, 수자원공사, 철도시설공단 및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430억원 규모의 기술개발제품을 시범 구매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따른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 대상으로 수의계약이 가능한 제품으로 창업기업 및 조달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기업이 참여하는 “창업 및 첫걸음 과제”와 기술개발 신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일반 과제”로 구분하여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월 14일(목)까지 산학연 Plus 홈페이지(https://plus.auri.g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는 호남권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내용은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지원내용 및 향후 추진일정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절차 및 온라인 신청방법 △질의·응답 등이다

광주·전남지방청 김진형 청장은 “시범구매제도를 통해 창업기업의 초기판로를 확보하고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구매를 확대해 나가 중소기업·소상공인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중소기업인들이 이런 제도를 꼼꼼히 챙기고 활용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서충섭기자 zorba85@naver.com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