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화건설, 창간 10주년 맞은 사내웹진…"직원 소통에 기여"

입력 2018.05.16. 10:31 댓글 0개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한화건설은 16일 사내웹진 e뉴스레터의 발행 10주년 기념호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사내웹진을 지난 2008년 6월 창간했다. 그러고 이달 발행 10년째, 120호를 맞게 됐다.

사내웹진은 그동안 매달 10여 가지 기사 꼭지를 임직원에게 소개하고 있다. 국내외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알리는 '안전24시', 직원들의 일상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낸 '인터뷰 한화건설인', 분양소식을 알리는 '아이러브 꿈에그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직급과 상관 없는 수평적 소통 문화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임직원들이 본 페이지뷰 수는 지난 10년간 180만건. 290여개 건설현장과 팀이 소개됐으며, 등장한 임직원 수는 3600여명에 달한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조직이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수평적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내웹진 e뉴스레터에 대한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임직원간 소통과 경영목표 공유를 위한 ‘사업본부별 경영설명회’, ‘건설현장으로 찾아가는 경영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도 올해 신년사에서 "밀레니얼 세대와 베이비붐 세대가 시너지를 내는 ‘젊은 한화’의 소통문화도 미래경쟁력으로 뿌리내려야 할 것"이라며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ijoinon@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