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리뷰]역시 마블 10주년 클라이맥스 '어벤져스3: 인피니티 워'

입력 2018.04.25. 07:00 댓글 0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극장가 비수기로 꼽히는 4월, '어벤져스3: 인피니티 워'(감독 앤서니·조 루소) 열풍이 거세다.

이 영화는 개봉을 하루 앞둔 24일 오후 대한민국 개봉영화 사상 최초로 사전 예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이날 서울 한강대로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언론 시사회를 통해 베일을 벗은 '어벤져스3'는 한국 관객의 뜨거운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그렇다'다.

슈퍼 히어로들의 화려한 액션과 풍부한 볼거리, 스릴 넘치는 반전에 잠시도 눈을 떼기가 어렵다.

'어벤져스3'는 창립 10주년을 맞은 마블 스튜디오의 19번째 작품이다. '어벤져스'(2012)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으로 이어지는 '어벤져스' 시리즈 세 번째 영화다.

영화는 새로운 조합의 슈퍼 히어로 23명과 역대 최강의 빌런 '타노스'(조시 브롤린)가 세계의 운명을 걸고 격돌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타노스의 목표는 하나다. 우주 질서를 관장할 힘을 가진 '인피니티 스톤' 6개를 모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우주 절반을 파괴하고, 질서를 다시 세우려 한다.

지금까지 추구해온 공식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으나 이전 시리즈보다 훨씬 탄탄해졌다. 무엇보다 10주년을 맞은 마블 스튜디오가 자랑하는 히어로들이 총출동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헐크'(마크 러팔로),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번스), '스칼릿 위치'(엘리자베스 올슨) 등 기존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활약한 히어로가 전원 컴백했다.

여기에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스파이더맨'(톰 홀랜드), '블랙 팬서'(채드윅 보스만), '윈터 솔져'(세바스천 스탠) 등은 물론 '스타로드'(크리스 프랫)를 비롯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까지 새롭게 조합됐다.

타노스에 맞서 싸우는 슈퍼히어로 군단은 전에는 볼 수 없던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보여준다.

루소 형제 감독이 각 히어로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면서 '멋짐'이 폭발한다. 그뿐만 아니다. 역대 최강의 전투력마저 갖췄다.

아이어맨과 스파이더맨은 업그레이드된 슈트를 입었고, 캡틴 아메리카와 윈터 솔져는 와칸다의 기술력과 비브라늄으로 만든 무기를 장착했다.

하지만 압권은 위기 상황에서 나오는 경쾌한 유머다. 긴장감 넘치는 대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어둡게 흐를 수 있는 이야기에 숨통을 틔운다.

타노스도 마찬가지다. 인간적인 매력을 발산해 결코 미워만 할 수 없는 악당이다.

선악 구조, 거대한 스케일, 액션 등을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는다. 히어로들의 감정을 섬세하게 다뤄 공감과 연민을 불러일으킨다.

결국 우리네 모습과 인간 본질을 되돌아보게 한다.

마블 스튜디오는 2008년 '아이언맨'으로 시작해 올해 '블랙 팬서'까지 총 18편을 발표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마블 시리즈의 전 세계 누적 수익은 147억달러(약 16조원), 국내 누적 관객 수는 무려 약 8400만 명에 이른다.

'마블, 그 한계는 대체 어디인가?'라고 자문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시리즈 전작은 물론 각 히어로 솔로 무비마저 안 본 관객도, 마블 마니아가 아니어도 얼마든지 재미있게 볼 수 있다.

25일 개봉, 149분, 12세 관람가.

snow@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