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용섭 "시민의 삶 바꾸는 첫 일자리 경제시장 되겠다"

입력 2018.04.20. 22:01 수정 2018.04.21. 13:53 댓글 10개
환호하는 이용섭 후보

【광주=뉴시스】송창헌 기자 = 6·13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로 최종확정된 이용섭(66) 전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20일 "시민의 삶을 바꾸는 첫 일자리 경제시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후보는 반(反) 이용섭 연대, 10% 페널티, '전두환 정권 청와대 경력 논란' 등 각종 악재와 파상공세를 딛고 최종 52.94%(감산 10% 포함)의 득표율로 결선투표없이 곧바로 본선행을 확정지었다.

이 후보는 "포용적 리더십으로 갈라진 시민들의 마음을 하루빨리 통합하는데 주력하겠다"며 "시장 후보를 비롯해 민주당 소속 모든 후보들이 '광주정신' 아래 원팀(one team)이 돼 광주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 지방선거에서 압승할 수 있도록 단결할 것"을 제안했다.

또 "남북정상회담과 헌법 개정안 국회 의결 등 국가적 대사를 뒷받침하고 문재인 정부 성공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낮은 자세로 헌신하자"며 원팀을 거듭 제안했다.

이어 "광주시민과 당원 동지는 5·18 민주화운동으로 광주를 민주·인권·평화의 도시로 자리매김했고 촛불혁명을 통해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킨 주역"이라며 "이런 뜻을 받들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들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우뚝 세우고, 사람과 돈과 기업이 몰려오는 200만 광주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선거기간 내내 네거티브 선거를 배격하고 정책과 비전, 인물 경쟁으로 본선에서 시민들의 선택을 받겠다"며 "비방과 모함으로는 광주경제를 살릴 수 없다"고 밝혔다.

goodchang@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1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