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국당, 靑 항의방문 "드루킹 특검 수용하라"

입력 2018.04.20. 10:54 댓글 0개
자유한국당 '드루킹 게이트 수사촉구 기자회견'

【서울=뉴시스】정윤아 기자 = 자유한국당은 20일 친문 핵심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루 의혹으로 번진 '드루킹 사건' 특검과 관련, 청와대를 항의 방문하고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장외투쟁 나흘째인 이날 오전 한국당 의원 70여명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갖고 "청와대가 대통령의 권한으로 특검을 거부하려고 해도 국민의 이름으로 특검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대통령 복심이라는 김경수 의원마저 필요하다면 특검 조사에 응하겠다고 했다"며 "이런 마당에 김 의원의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청와대가 '노'(No)라고 막아서는 모양새를 보면서 뭐가 그리 켕기는 구석이 많은지 모르겠다. 청와대의 모순적 태도를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경찰은 느릅나무 출판사 압수수색 당시 CC(폐쇄회로)TV를 확보하지 않았다"며 "현장 압수수색을 하려면 CCTV 확보는 기본이 아니냐.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의 수사행태를 보면 이 사건을 수사할 의지가 없다고 확신했다"고 경찰의 부실수사를 지적하고 특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2010년 당시 선관위 디도스 사건 때는 범인체포 3일 만에 계좌 압수수색을 마쳤고 차명계좌까지 뒤졌다"며 "반면 드루킹 게이트 사건은 범인 체포한지 27일이 지나서야 수사팀을 보강하겠다고 한다. 또 휴대폰 130개 이상을 압수했지만 자료조차 분석을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주민 청장은 이 사건에서 손을 떼야한다"며 "김경수 의원은 이주민 청장과 노무현 정부시절 청와대에서 함께 일했는데 수사가 되겠냐"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 청장은 아울러 지금까지 어떤 식으로 이 사건을 축소, 은폐, 방조해왔는지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검찰을 향해서도 "트루킹 사건 공소장에 죄명은 '컴퓨터 업무방해죄' 달랑 하나였다"며 "불법선거, 명예훼손, 부정청탁 등 이런 죄목에 대해선 한글자도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태옥 대변인은 "드루킹 댓글 공작사건의 본질은 권력형 게이트"라며 "드루킹은 이미 용도 폐기된 소모품에 불과하고 뒤에 배후와 주인공이 있다. 주인공은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라고 주장했다.

정 대변인은 "권력과 커넥션이 없었다면 느릅나무가 1년에 11억이란 돈을 모으고 대통령 부인이 직접 찾아가 격려하고 고맙다고 했겠냐"며 "우리가 알고 싶은 건 이 정권이 드루킹과 어떤 커넥션이 있었는지와 옹호하는 이유다. 특검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는 "지금 문제는 문재인 대통령과 주사파들이 장악하는 청와대가 국회를 무시한다는 것"이라며 "이렇게 무시된 국회에서 할 수 있는 것은 특검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문 대통령, 청와대 주사파와 김정은은 우리민족끼리라는 이상한 사상을 공동으로 갖고 있는 사상공동체"라며 "영부인도 드루킹에 하고 있는 걸 보면 드루킹과 댓글공동체다. 또 부정과 비리의 공동체가 청와대"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의총에는 정진석·홍문종·정우택·유기준·주호영·권성동·김선동·홍철호·주광덕·김진태·박덕흠·민경욱·신보라·성일종 의원 등이 참석했다.

yoona@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