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해철 "김경수 힘내라…이재명, '김경수 논란' 정치공세 부적절"

입력 2018.04.19. 14:59 댓글 0개
발언하는 전해철 후보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인 전해철 의원은 19일 경남지사 출마선언을 돌연 취소한 김경수 의원에게 "힘을 내고 당당히 대응하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일명 '드루킹' 사건을 이용한 야당의 정치공세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청탁자의 과거 지지 활동과 청탁거절 과정상에서 빚어진 지엽적인 주장과 사실을 침소봉대하여 공격하는 것은 지방선거를 앞둔 무리한 정치공세"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 논란을 당내에서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우려스럽다"면서 "이재명 후보는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전해철, 김경수는 지지 댓글을 달아서 응원할 목록일 테고, 이재명은 공격할 대상'이라고 주장했다"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민주당의 경선 후보로서 매우 부적절한 인식과 태도다. 현재 드루킹 사건으로 당과 동료 의원인 김경수 의원이 어려운 처지에 있고, 당 차원에서 적극 방어하고 대응하는 중"이라며 "많은 당원들도 야당의 정치공세에 분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민주당의 경기도지사 후보가 되고자 하신 분이 이번 사안을 이용하는 것은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이재명 후보를 비판했다.

전 의원은 "오늘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오히려 소폭 반등했다. 국민들이 야당의 무리한 정치공세에 동의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반증하고 있다"면서 "국민들은 난무하는 정치공세의 곁가지를 쳐내고, 사건의 본질을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lje@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