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몸 ‘가뿐’… 건강한 겨울나기

입력 2006.12.29. 21:50 댓글 0개



추운 겨울에는 뭐니뭐니 해도 온천이 최고다. 특히 온천욕을 하고나면, 신경통과 관절염 등 질병 치료는 물론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 가족과 함께 피로를 풀기에 좋은 온천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율포 해수녹차탕(보성군 회천면)
보성군 율포해수욕장에 마련돼 있다. 지하 120m에서 용출되는 해수를 끌어들여 보성특산물인 녹차로 우려낸 녹차탕이 인기다.
녹차에는 비타민 C가 많아 피부탄력과 노화방지에 탁월하다. 또 녹차의 폴리페놀성분은 항암성, 살균력이 뛰어나 무좀 등 곰팡이병과 류머티스 관절염 완화 효과가 있다.

#지리산온천(구례군 산동면)
구례군 산동면 일대 55만평에 위치해 있으며,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게르마늄과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칼륨 등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이 두루 함유된 온천수를 사용한다.
3천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대온천탕과 지리산 공기를 맘껏 누리며 즐기는 노천탕, 수영장, 5종류의 사우나 등이 있다.
특히 노천탕에서 지리산을 바라보며 즐기는 겨울온천은 지리산온천 관광의 압권이다.


#화순온천(화순군 북면)
신경계통에 효능이 있는 알칼리성 라듐 온천수가 특징. 성장기능 장애, 여드름, 기미, 피로, 주근깨, 음주, 흡연 등에 효과가 있는 아연성분과 신경, 심장기능을 강화시키는 라듐, 피부병과 만성관절염, 간질환, 외상 후유증에 탁월한 유황이 함유돼 있다.
류머티즘, 만성피부염, 습진, 빈혈증, 무좀 등에도 큰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무공해 인진쑥을 이용한 인진쑥탕이 이채롭다.

#도곡온천(화순군 도곡면)
국내 온천 중에서 유황이 가장 많이 함유된 온천이다. 라듐과 유황이 함유된 라듐 유황온천은 각종 만성질환과 신경통, 관절염, 습진 등 피부질환에 좋다. 남녀 대온천탕과 노천탕, 수영장, 유아풀장 등 온천수를 이용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월출산온천(영암군 군서면)
월출산 암반대의 홍색장석 화강암을 수원으로 한 맥반석 온천수를 사용한다. 약알칼리성 식염천으로 긴장된 신체기능을 이완시키고 안정시킨다.
각종 미네랄 성분과 용존산소량, 원적외선 방사량이 풍부해 피로회복, 신경통, 류머티스,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무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담양온천(담양군 금성면)
대온천탕과 호텔로 이뤄져 있다. 대온천탕과 대나무숯사우나, 노천탕, 가족온천탕을 갖추고 있다. 실내에는 피부마사지실과 휴게실, 찜질방이 있다.
게르마늄, 스트론튬, 황산이온, 칼슘, 리튬 등 20여종의 용존 고형물을 함유하고 있는 온천수를 쓴다.
특히 스트론튬은 스트레스 해소와 뇌속 신경전달 체계에 영향을 미쳐 뇌졸중 환자나 신경쇠약, 관절염, 피부병 등에 특히 효과가 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