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오인성 전 나주교육장, 전남교육감 출마 선언

입력 2018.03.20. 13:47 수정 2018.03.26. 17:19 댓글 0개

오인성 전 나주교육장이 20일 6·13전국동시지방선거 전남도교육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로서 도교육감 선거는 고석규 전 국립목포대학교 총장, 장석웅 전 전교조 위원장 등 3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고 “학생들의 미래 역량과 바른 인성을 가르치는 교육으로 ‘살아 있는 교육, 의미 있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출마 포부를 밝혔다.

그는 “전남교육감은 전남교육의 현안과 나아갈 방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현장 경험자여야 한다”며 “학생교육과 연구, 교육행정 이모저모를 두루 경험한 제가 전남교육공동체의 부름에 응답해 전남교육 발전에 온 몸을 던지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활기차고 생동감 있는 교육으로 살아있는 교육을 실천하고,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눈 맞추는 의미있는 학교를 만들겠다”며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다방향으로 소통해 학생은 꿈을 이루고, 교직원은 긍지를 느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미래가 주어질 수 있게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출신으로 광주 숭일고와 광주교대를 졸업한 오 전 교육장은 지난 1978년 초등교사로 교직에 첫발을 내딛은 이후 전남교육청 교원인사과장, 나주교육장 등을 역임했다. 교과부 도덕과 교과용 도서편찬심의위원회 부위원장, 한국교육개발원 학교종합평가 평가위원, 전남과 광주교육연수원, 한국교원대와 광주교대, 목포대에서 강사로 활동했다.

한편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지난 15일 사퇴 후 전남지사 선거에 뛰어들었다. 주현정기자 doit850@gmail.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