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민주, 정봉주 복당 불허…"이견없이 결론"

입력 2018.03.19. 15:12 수정 2018.03.19. 15:17 댓글 0개
민주당 서울시장 출마 불가능
정봉주 오늘 중으로 입장낼듯

【서울=뉴시스】윤다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9일 기자지망생 성추행 논란에 휘말린 정봉주 전 의원의 복당 신청을 불허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최고위에서는 만장일치로 결론이 난 것으로 알려졌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사실관계에 대한 다툼이 있는 것이고, 미투운동의 기본 취지와 연관 지어서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 최고위원은 뉴시스와 통화에서 "당이 진위공방을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피해자 우선, 불관용 원칙을 일관되게 적용할 수 밖에 없다"며 "당의 기본원칙으로 볼 때 이 사안을 다르게 판단할 이유가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춘석 사무총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당원자격심사위원회는 지난 16일 비공개회의를 열고 정 전 의원의 복당을 불허하기로 하고, 이같은 의견을 최고위에 전달한 바 있다. 정 전 의원은 이 과정에서 이 사무총장을 비롯한 당 지도부와 전화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당 지도부의 결정에 따라 정 전 의원이 민주당 소속으로 서울시장에 출마할 방법은 사실상 차단됐다. 현행 민주당 당헌·당규에 따르면 시·도당이 아닌 중앙당의 복당 불허 결정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의신청이 불가능하다.

전날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했던 정 전 의원은 이날 중으로 복당 불허 결정 및 서울시장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정 전 의원은 뉴시스와 통화에서 "(출마 여부는) 선거 캠프와 얘기해 보겠다"고 말했다.

fullempty@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