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여자컬링팀 첫 광고 'LG 코드제로', 공개 하루만에 유튜브 35만뷰

입력 2018.03.18. 10:36 댓글 0개

【서울=뉴시스】한주홍 기자 =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 쾌거를 이룬 여자 컬링팀 '팀 킴'이 첫 TV 광고 모델로 출연한 LG전자의 'LG코드제로' 광고가 방송됐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프로 활용해 촬영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광고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17일 첫 공개된 광고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35만 뷰를 넘기는 등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를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광고는 '안경선배'라 불리는 주장 김은정 선수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작된다. 여자 컬링팀이 세심하게 경기에 집중하는 모습을 코드제로 무선청소기가 집안을 꼼꼼하게 청소하는 모습에 비유했다.

LG전자는 광고에서 컬링 경기에 사용되는 '브룸' 스틱과 스톤을 각각 스틱형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에 비유했다. 여자 컬링팀의 스톤이 상대팀 스톤을 교모하게 피해 움직이는 모습은 코드제로 R9이 장애물을 피해 스스로 이동하는 장면으로 이어진다.

여자 컬링팀은 지난 7일 인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광고 영상을 촬영했다. 여자 컬링팀은 단단한 팀워크를 뽐내며 유쾌한 모습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영미 선수는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팀원들과 함께여서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여자 컬링팀에게 코드제로 A9과 코드제로 R9를 증정하기로 했다.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한국 컬링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린 여자 컬링팀이 LG 코드제로가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이번달 초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을 공식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향후 4년간 여자 컬링팀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여자 컬링팀은 오는 25일까지 캐나다에서 열리는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hong@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