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박원순시장, 젊은전문가 9명과의 만남 인터뷰로 엮어…'몰라서 물어본다' 출간

입력 2018.02.24. 09: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사회행정팀 = 박원순 서울시장이 다양한 분야의 젊은 전문가들을 만나 각 영역에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인터뷰로 담은 ‘몰라서 물어본다’(행복한책읽기)를 출간했다.

박 시장은 이 책에서 가수, 일러스트레이터, DJ 등 자신에게는 생소한 영역의 젊은 유명인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영역을 탐구하고 오늘을 살아가는 청년들의 현실문제를 함께 나누는 과정을 소개했다.

가수 겸 프로듀서 지코, 뷰티크리에이터 씬님, 포토그래퍼 김시현, 감독 겸 배우 진경환, 일러스트레이터 아방, 스타트업 CEO 신상훈, 패션디자이너 기남해, DJ 겸 프로듀서 DJ소울스케이프, 웹툰 작가 무적핑크 등 총 9개 분야의 젊은 전문가와의 대화록과 9개의 인사이트로 구성됐다.

항상 질문만 받던 저자는 직접 인터뷰이가 되어 청년들이 즐기는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소통했다.

박 시장은 "이번 연작 인터뷰가 성사된 것은 세대 공감의 첫 단추가 ‘당사자를 직접 만나서 물어보는 것’이라는 신념과 연결된 것"이라며 "모르는 것을 인정한 뒤에야 비로소 깊이 있는 이해가 시작된다는 깨달음을 통해 나의 관점에서 청년들의 삶이나 문제들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당사자인 그들과 눈높이를 맞추는 것에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앞서 정치인 최초로 카카오의 글쓰기 플랫폼인 ‘브런치’를 통해 4개월간 연재된 이 연작 인터뷰는 200만뷰 이상을 달성했으며 연재기간동안 포털서비스 다음의 메인 화면과 카카오톡 채널에 노출되며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seoul1@newsis.com

lst0121@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