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성인 10명 중 9명, 공용 화장실 비데 ˝불결해˝

입력 2013.07.10. 18:16 댓글 0개

성인 10명중 9명은 공용화장실에 설치된 비데 사용을 꺼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역시 불결하다는 이유다.

10일 생활용품기업 유한킴벌리가 온라인 커뮤니티 레몬테라스와 함께 화장실 사용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응답자 927명 중 91%에 해당하는 847명이 공용화장실에 설치된 비데를 이용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가장 큰 이유로는 '공동 사용으로 꺼림직하다'가 57%로 가장 많았다. 이어 '위생관리가 잘 안됐을 것'(32%)이라는 이유로, 공용 화장실 비데에 대한 위생 불신이 높았다.

공용 화장실의 비데 뿐만 아니라, 가정용 화장실 비데의 위생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는 응답자도 있었다. 응답자의 68%는 집에 있는 비데를 잘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이유로는 '가족이지만 여럿이 함께 사용하는 것이 꺼림직하다'(24%), '전기와 물 사용으로 경제적 부담이 크다'(17%), '사용하기 귀찮고 번거롭다'(14%) 순이다.

한편 용변 후 뒤처리에 관한 질문에서는 응답자들의 위생에 대한 인식과 실제 행하는 뒤처리 방법에 큰 차이가 있었다.

실제 행하는 뒤처리 방법에 대한 질문에는 '두루마리 화장지만을 이용한다(36.3%), '물티슈와 두루마리 화장지를 함께 사용한다'(29%), '두루마리 화장지와 비데를 이용한다(13%) 등이다.

반면 가장 위생적이라고 생각하는 뒤처리 방법에 관한 질문에서는 절반이 넘는 61%가 물티슈와 함께 처리하는 것이 가장 위생적이라고 답했다.

또 '화장지와 비데를 함께 사용한다'(25%), '물티슈와 비데를 함께 사용한다(22%), '물티슈만 사용한다'(10%), 등 순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소비자들의 화장실 이용 행태를 보다 자세히 이해하고 새로운 위생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진행됐다"며 "비데 등 화장실의 위생에 대한 사회적 이슈와 함께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