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여, 이틀간 22대 당선인 워크숍···여소야대 대응 방안 모색

입력 2024.05.30. 05:00 댓글 0개
인명진 전 비대위원장 등 특강 진행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지난달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자 총회에서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과 당선인들이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 (공동취재)2024.04.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승재 기자 = 국민의힘이 30일 22대 국회 개원과 함께 1박 2일 일정으로 당선인 워크숍을 열고, 여소야대 국면에서의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한다.

국민의힘 여당 당선인 108명은 이날부터 이틀간 충남 천안 재능교육원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의 슬로건은 '국민공감 민생정당, 유능한 정책정당'으로 정해졌다.

첫날에는 김명주 서울여대 교수와 인명진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각각 '인공지능 기술과 규제 트렌드', '위기와 극복 그리고 혁신'을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현역 의원 중에서는 5선에 오른 권영세 의원이 '슬기로운 의정생활'에 대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녁에는 선수별·시도별 간담회를 연이어 진행하면서 내부 결속을 다지게 된다.

둘째 날인 31일에는 정점식 정책위의장의 정책 보고와 함께 자유토론이 진행되며, 결의문도 채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1호 법안 등 22대 국회 주요 입법 과제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거대 야당의 입법 폭주에 대응하고, 민생입법 경쟁을 주도하기 위한 방안도 결의문에 담길 것으로 예상된다.

윤석열 대통령이 의원 워크숍에 참석할지도 관심사다. 윤 대통령은 취임 첫해인 2022년 현직 대통령으로서 처음 여당 워크숍(연찬회)를 찾은 이후 지난해 2년 연속 연찬회에 참석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ss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