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비타푸드 유럽' 다녀온 일동바이오···"글로벌 진출 모색"

입력 2024.05.19. 14:01 댓글 0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개
[서울=뉴시스] 비타푸드 유럽 2024.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홍보 부스.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제공) 2024.05.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2024 비타푸드 유럽'에 참가해 자사의 기능성 소재 홍보와 함께 글로벌 진출 확대를 모색했다.

19일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비타푸드 유럽은 유럽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분야 식음료 및 건강기능식품 전시회다. 올해 행사는 14일부터 16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행사장 내에 전용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프로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 등 자사의 기능성 소재와 원료, 4중 코팅 공법을 비롯한 원천 기술 등을 소개했다.

회사 측은 특히 20종이 넘는 미국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원료와 할랄 및 코셔 인증 원료 등 글로벌 시장의 특색에 맞춘 기능성 소재가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미국을 비롯한 북미 지역과 태국,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소재 등을 공급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그리스와 스페인 등 유럽과 남미의 브라질로도 시장 개척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외 기업과의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현지 맞춤 전략을 추진해 거래선 확대와 사업 품목 다변화 등을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 기술 및 인프라를 토대로 지난 2016년 기업 분할을 거쳐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