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넥센, 31일부터 전지훈련 돌입…명예회복 노린다

입력 2018.01.29. 18:49 댓글 0개

【서울=뉴시스】문성대 기자 =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는 오는 31일 오후 9시 인천공항을 통해 전지훈련 장소인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로 출국한다.

장정석 감독을 포함해 총 56명으로 구성된 선수단 및 프런트는 2월18일까지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에서 1차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2월19일 2차 훈련장소인 투산으로 이동, 연습경기 등을 치른 후 3월6일 귀국한다.

넥센은 전지훈련 기간 동안 총 8차례 연습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2월21일과 22일은 투산 에넥스 필드에서 NC 다이노스와 연습경기를 치르고, 28일부터 3월2일까지는 투산 키노구장에서 멕시코 팀 티후아나 트로스와 연습경기를 갖는다. 그 외 추가 연습경기 일정은 현지 사정을 고려해 편성할 예정이다.

한편, 올 시즌부터 팀에 합류하게 되는 박병호를 비롯해 현재 미국에서 운동과 휴식을 병행하고 있는 외국인 선수 제이크 브리검, 마이클 초이스, 에스밀 로저스도 선수단 일정에 맞춰 전지훈련 장소로 이동, 선수단과 함께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한다.

2013년부터 2016년까지 '가을야구'에 진출한 넥센은 지난해 7위로 포스트시즌에 탈락했다. 넥센은 다시 강팀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본격적인 몸 만들기에 돌입한다.

◇넥센 히어르즈 전지훈련 참가자 명단

▲감독 - 장정석

▲코치 - 심재학 홍원기 송지만 나이트 강병식 조재영 박도현 마정길

▲투수 - 오주원 김상수 신재영 문성현 김성민 조상우 한현희 최원태 하영민 김동준 조덕길 이승호 김선기 브리검 로저스

▲포수 - 박동원 김재현 주효상

▲내야수 - 김태완, 박병호, 김지수, 김민성, 서건창, 장영석, 김하성, 김혜성

▲외야수 - 이택근, 고종욱, 임병욱, 예진원, 추재현 초이스

sdmun@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