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감기 조심하세요"···동아 판피린, 브랜드파워 1위 선정

입력 2024.04.13. 09:01 댓글 0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선정
[서울=뉴시스] 동아제약 감기약 브랜드 판피린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감기약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2024.04.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국내 제약사 동아제약 감기약 브랜드 판피린이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됐다.

동아제약은 감기약 브랜드 판피린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감기약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 및 평가를 거쳐 대한민국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는 1만2500명의 소비자와 일대일 개별 면접을 통해 소비재 92개 등 총 239개 산업에서 조사를 실시했다.

판피린은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인지도’에서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정 브랜드에 대한 호감 및 애착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충성도’에서는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얻었다.

동아제약은 약국용 액상 제형의 ‘판피린큐’와 편의점용 알약 제형의 ‘판피린티’ 2가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오랫동안 판피린을 사랑해준 소비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감기약 브랜드로서 정통성과 상징성을 지켜 나갈 것”이라며 “판피린은 감기약 1등 브랜드답게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