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순천정원박람회]관람객 몰려 조기 개장 검토…도시락 반입은 신중

입력 2013.04.22. 17:31 댓글 0개

2013순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는 개장 3일째를 맞는 22일 관람객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조기 개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불만이 커지고 있는 도시락 반입 금지문제는 신중히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양동의 조직위 기획운영본부장은 22일 오전 언론브리핑을 통해 "개장첫날 3만1500여 명, 둘째 날 5만500여 명이 입장하는 등 관람객이 몰리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로 관람객이 폭증 할 경우 개장시간을 30분 앞당겨 8시30분 개장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양 본부장은 이와 함께 “21일 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대거 입장하면서 입장을 기다리는 긴 줄이 장관을 이뤘지만 박람회장 앞도로인 남승룡로의 교통은 비교적 원활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순천정원박람회를 찾은 관람객이 순천만으로 연계되지 않고 있는 점은 심각한 문제라고 고민을 털어놨다.

양 본부장은 "박람회를 둘러 본 관람객이 순천만을 찾을 수 있도록 박람회장과 순천만까지 1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 중이지만 아직 이용률이 저조하다"고 말했다.

이는 "개막과 동시 운영 예정이었던 순천만 무인궤도택시(PRT)가 아직 운행되지 않은 것도 이유로 작용하고 있는 듯 하다“며 ”면밀히 검토해 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순천정원박람회장이 개막 3일째를 맞으면서 식당, 화장실등 편의시설이 태부족하다는 지적이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도시락 반입이 허용되지 않아 관람객 불만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박람회장 내 도시락 판매 및 먹거리를 먹을 수 있는 공간 확보가 절실한 실정이다.

조직위는 "도시락 반입은 쓰레기를 발생하는 등 생태박람회 취지에 맞지 않아 신중히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일부에서는 "조직위가 이미 계약을 맺고 자리를 내준 식당들의 눈치를 심하게 보는 것이 아니냐"고 지적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