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서영대, AI·SW 미래인재육성 위해 박차

입력 2024.02.28. 10:17 수정 2024.02.28. 11:18 댓글 0개
광주교육연구정보원과 업무협약 맺어
서영대학교는 최근 광주시교육연구정보원과 AI·SW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광주시교육연구정보원과 AI·SW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I·SW 교육프로그램 콘텐츠 교류 및 교육인력양성, 초·중·교 교사들을 위한 미래교육운영 및 연수, 학생 및 교사들을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승철 서영대 부총장은 "광주시교육연구정보원은 광주지역 AI·SW 교육과 초·중·고 교사들을 지원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두 기관의 긴밀한 협력과 대학의 우수한 AI·SW교육역량과 인프라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인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은 광주지역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미래교육과 연수, 진로체험 등을 제공하며 광주지역 미래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인프라와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광주지역 미래교육을 이끌어갈 수 있는 협력체계를 갖추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