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국당, 文정부 공직자 가상화폐 투기 의혹 맹 비난

입력 2018.01.19. 16:38 댓글 0개
김성태 "文정부, 내부 정보 활용해 수익 얻는 작태"

【서울=뉴시스】 홍지은 기자 = 자유한국당은 금융감독원 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가 정부 대책 발표 직전 매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비난의 목소리를 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19일 이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자진해서 시중의 의혹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가상화폐 투자로 많은 젊은이가 월세와 등록금을 잃어버린 참담한 사회 현상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금융감독원 직원이 내부 정보를 활용해 챙기는 투기 의혹 사건이 적발됐다. 시중에 떠도는 이야기가 결코 허위사실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며 "지난 연말에는 정부 가상화폐 대책이 관세청 사무관 카톡을 통해 유출되더니 가관"이라고 비꼬았다.

김 원내대표는 "살인적 청년 실업에 젊은이들은 가상화폐에 빠져있다가 극심한 피해를 입었다"며 "정부 내부 관계자는 내부 정보 활용해 수익을 얻는 작태가 문재인 정부의 현주소"라고 힐난했다.

비례대표인 김성태 한국당 의원도 이날 회의에서 "내부에서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보도자료가 사전에 유출됐고 대책 발표 전에 실무 담당자의 매입 정황까지 드러나 시장이 신뢰를 얻기 힘든 상황"이라며 "이런 정책 대응은 개방, 공유, 창의, 혁명이라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정신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 핵심인 블록체인 산업이 고사될 것이 분명하다"며 "가상화폐 정책 대응으로 드러난 모습을 보면 과연 이 정부가 정상적인 국정 운영을 할 수 있을지 의심이 든다"고 일갈했다.

김성원 한국당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아전인수(我田引水)식 행동으로 정부가 가상화폐 작전세력이라는 오명까지 뒤집어쓰게 됐다"며 "정부는 국민을 혼란에 빠트린 정책실패를 자인하고 국민께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내부정보를 이용한 공무원이 더 있는지 철저하게 조사하여 국민께 진상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diu@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