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북교육청,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9일 전주대서 개최

입력 2023.12.07. 10:24 댓글 0개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교육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도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을 앞두고 '학부모가 알아야 할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를 오는 9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2층 온누리홀에서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2025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라 달라지는 학교 현장의 상황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내하기 위한 것으로, 접수 시작 3일 만에 신청 인원을 초과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 자리에는 고교학점제 준비 상황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고교학점제 운영학교 담당자와 맞춤형 대입 준비 방향을 안내해 줄 전북 대입진로진학지원단이 패널로 참여한다.

또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에 적용되는 시점을 앞두고 학부모의 궁금증 해결을 위한 현장 질의응답도 받을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선택과목 문제 ▲고교학점제 운영, 진로 선택의 기준 ▲학과 선택에 따라 준비해야 할 과목 ▲수능을 통한 진학 방법·지역인재 전형 ▲학교생활기록부 종합 전형·진로 설계를 위한 부모의 역할 등이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준비하면서 학부모님들께서 교육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를 얼마나 원하는지 알 수 있었다"면서 "우리 교육청은 진로·진학뿐만 아니라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교육 전반에 대해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설명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