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고려대,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 개원···"인재 양성 목표"

입력 2023.12.07. 10:11 댓글 0개
4차 산업 전문인력 수요 대응 및 미래 경쟁력 확보
고려대학교 전경 (사진=고려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효경 인턴 기자 = 고려대학교가 내년 3월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을 개원하고 실무형 데이터과학자 양성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주한 '융합데이터사이언스인재양성사업'을 수주한 고려대는 융합데이터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024학년도 3월부터 고려대 융합데이터과학대학을 개원, 국내 4차산업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직장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과학 분야 핵심지식을 교육하고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은 융합데이터과학과와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로 이뤄진다. 융합데이터과학과는 실무형 데이터 분석 관련,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인공지능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있다.

특히,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LG CNS와의 채용연계 계약학과로, 입학생에게 학비 및 생활비 지원, 취업 보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교과 구성 및 수업 운영은 고려대 교수진과 LG CNS 측에서 데이터 분석과 AI 분야의 연구 및 전문 지식을 가진 전문가들이 담당하게 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올해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교육 프로그램 및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고려대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hyogg33@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