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공정위원장, OECD 경쟁위원회 의장단 '부의장' 선출

입력 2023.12.07. 10:00 댓글 0개
제141차 OECD 경쟁위원회 참석
공정위원장 의장단 선출 '처음'
[서율=뉴시스] 최진석 기자 = 한기정(왼쪽 세번째)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이 21일 서울 중구 공정거래조정위원회 심의실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장·분쟁조정협의회 조정위원 현장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11.21. myjs@newsis.com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경쟁위원회 의장단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공정위원장이 의장단 부의장으로 선출된 것은 처음이다.

7일 공정위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지난 6일(현지시간) 열린 '제141차 OECD 경쟁위원회'에 참석했다.

OECD 경쟁위원회 의장단은 38개 OECD 경쟁위원회 회원국 가운데 경쟁법 집행을 선도하는 주요 국가의 경쟁당국 수장급으로 구성되며, OECD 경쟁위원회의 회의 구성, 진행방식 및 주요 의제 등을 결정하는 핵심 조직이다.

그동안 OECD 경쟁위원회 부의장은 공정위 사무처장이나 상임위원이 선출돼 왔으나, 한 위원장은 OECD 경쟁위원회 내에서 진행되는 국제적 논의를 적극적으로 주도하기 위해 직접 부의장에 나선 것이다.

아울러 한 위원장은 이번 OECD 회의 기간 동안 아오키 레이코 상임위원을 수석대표로 하는 일본 공정취인위원회 대표단과 조나단 캔터(Jonathan Kanter) 미국 법무부 반독점차관보를 포함한 미국 대표단과 양자회담도 실시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공정위원장이 OECD 경쟁위원회에 직접 참여하고 의장단으로 선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한 위원장도 OECD 경쟁위원회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어 향후 의장단으로서 적극적인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arm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