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당원명부 유출 의혹 명명백백히 밝힌다

입력 2018.01.10. 16:15 수정 2018.01.10. 16:16 댓글 0개
민주당 광주시당, 김철수 변호사 단장 조사단 구성
오늘부터 사무처장 등 당원 관리책임자 전원 조

최근 불거진 당원명부 유출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이 자체적으로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당원관리 책임자 전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10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운영위원회를 열고 논란이 일고 있는 당원명부 유출 의혹과 관련해 김철수 변호사를 단장으로 진상조사단을 꾸리기로 했다.

김 변호사는 지난 대선당시 시 선대위 법률지원단장을 맡았었다.

진상조사단에는 김나윤 변호사(법률지원특별위원장), 김병련 디지털소통위원장, 이재종 정책미디어실장 등도 포함됐다.

진상조사단은 11일부터 광주시당 사무처장과 8개 지역위원회별 당원관리 책임자, 전 조직국장 등 당원 관리책임자 전원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다.

민주당 광주시당 관계자는 “당원명부는 사무처장과 시당위원장의 서명없이는 유출될 수 없다. 현재의 정상적인 당원관리 시스템 구조에서는 유출이 불가능하다”면서도 “의혹이 제기된 만큼 진상조사단을 통해 진실 규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진상조사 결과에 따라 법적인 문제 등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하겠다”면서 “민주당 광주시당은 엄정하고 공정한 경선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시당의 당원명부 유출이 각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진영의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는 모양새를 보이자 추미애 대표가 지난 2일 직접 김민기 사무부총장과 박규섭 조직국장을 시당에 내려보내 관련 의혹에 대한 현황파악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이춘석 사무총장 명의로 전국 17개 시·도당에 ‘공정한 경선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 강력하게 제재하겠다’는 취지의 메시지와 문건도 발송했다.

추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중앙당에서는 이번 당원명부 유출 의혹이 지방 선거전 조기과열로 인한 당내 분열과 경선 예비후보자들간의 ‘이전투구’ 잡음으로 번지는 것을 우려하며 파장 확산 차단에 주력하고 있다.

김대우기자 ksh430@daum.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