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두근두근 순천여행'…순천시 관광홈피 새단장

입력 2017.12.27. 15:28 수정 2017.12.27. 15:30 댓글 0개
모바일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 기술 적용

【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순천시는 관광홈페이지 명칭을 '두근두근 순천여행'으로 바꾸고 이용자 중심으로 새 단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이용자를 위한 홈페이지의 변화와 함께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는 관광콘텐츠로의 변화가 절실해 홈페이지 단장을 서둘렀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복잡한 메뉴를 관광지, 음식·쇼핑, 숙박정보, 축제·행사, 여행가이드 등 5개로 단순화하고 하부 메뉴에 대표 이미지를 표출해 직관적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아가기 쉽게 바꾼 점이다.

또 명칭검색과 인기어, 초성검색이 가능한 스마트 검색 기능을 담아 사용자의 관광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관광지를 중심으로 3㎞ 이내에서 거리에 따라 음식, 숙박 정보를 각각 제공하고 계절별, 일정별(당일·1박2일), 유형별(싱글·가족) 추천코스를 개발해 관광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회가 많은 점을 고려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접속하는 경우에도 기기의 화면해상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접속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자동으로 서비스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다.

시 관계자는 "관광홈페이지 개편으로 순천 관광정보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하게 보강할 계획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kim@newsis.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전남뉴스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