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여수상의, 새해 3일 신년인사회 개최

입력 2017.12.22. 19:13 수정 2017.12.23. 09:23 댓글 0개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는 2018년 새해 1월 3일 오전 여수 디오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8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여수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는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지역 국회의원, 여수시장, 도·시의회 의원과 각급 기관·단체장 그리고 기업체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여수상의는 신년인사회에서 지역민과 상공인들의 권익 신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8년 사업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우선 지역 현안에 대한 해법제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구모임과 토론회 등을 마련했다.

연구용역, 연구모임 및 토론회는 지역상공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현가능한 비전제시와 지역 관광 산업의 매력도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또 '기업하기 좋은 여수'를 만들기를 위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함께 구직을 희망하는 우리 지역의 젊은이들이 건강한 구성원으로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기업인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기업사랑·지역사랑 음악회, 노사화합을 위한 기업사랑 체육대회와 기업사랑·지역사랑 사진전을 개최하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사랑·지역사랑 학생백일장 대회와 경제교실, 여수산단 투어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제2회 여수음악제를 전국 최대 관광도시로 비상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전국축제로 치를 계획이다. 지역 음악 꿈나무들이 여수음악제를 통해 KBS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 공연하는 모습은 1회 여수음악제의 최대 화두였다.

한편 여수상의는 지역 상공업의 육성·발전과 기업하기 좋은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인사들에게 '2018 여수상공대상'을 수여한다.

'여수상공대상'은 경영부문, 근로복지부문, 산업평화부문, 지역개발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한화케미칼㈜ 김평득 공장장이 경영부문 여수상공대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근로복지부문은 ㈜ LG화학 여수공장 이현준 차장, 산업평화부문은 (사)여수산단건설업협의회 김영표 회장이 선정됐다. 지역개발부문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여수광양지사 김옥선 지사장이 수상했다.

kim@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