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공항, 무안공항 이전 진일보 판단 ,시·도상생 차원 논의를"

입력 2017.12.18. 16:30 수정 2018.06.08. 08:57 댓글 0개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18일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광주시와 상생차원에서 민간공항 이전 로드맵을 논의하고, 군공항의 경우 전남지역 이전 후보지의 의견을 먼저 들어주는 자세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토론회에서 “최근 광주시장께서 광주공항과 무안공항의 민간공항 통합 및 무안공항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하신 것은 한걸음 더 나아간 판단이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권한대행은 “광주시장께서 밝힌 진일보한 판단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지 않도록 광주시와 시도 상생 차원의 적극적인 이전 로드맵을 논의해야 할 것”이라며 "전남지역 군공항 이전 후보지의 경우 해당 지역에는 부담이 되는 사안으로, 상대가 듣고 싶어 하는 말을 먼저 해주면 토론회장에 나오지 못할 이유가 없을 것이므로 잘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무안국제공항 야간운항 제한 움직임에 대해 적기에 대응해 잘 해결했다”며 관련 부서를 격려했다.

이어 공무원교육원의 강진군 이전 계획과 관련해선 “단순히 장소적 이전이 아니라 미래 교육의 트렌드를 설계한다는 데 의미를 부여해야 한다”며 “100년 대계를 토대로 다산수련원 등 주변 환경을 잘 활용해 역량 강화뿐 아니라 힐링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야 한다”고 밝혔다.

praxis@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