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서구 '나누는 사랑 함께하는 기쁨, 가족송년회' 등

입력 2017.12.14. 16:33 수정 2017.12.14. 16:36 댓글 0개

【광주=뉴시스】배동민 기자 = ◇서구 '나누는 사랑 함께하는 기쁨, 가족송년회'

광주 서구는 상무지구 Y웨딩컨벤션에서 '나누는 사랑 함께하는 기쁨, 가족송년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정신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고 서로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한 해 동안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를 위한 사회재활 활동,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추진한 정신건강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담은 동영상이 상영됐다.

또 정신장애인과 직원들이 함께 어울려 준비한 공연과 장기자랑, 특별 초빙된 외부 공연팀의 드럼 및 난타 공연 등 행사 참여자들의 몸과 마음에 행복 충전을 위한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다.

◇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국 최우수기관

광주 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관한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전국 최우수기관,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전국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서구는 기관 운영에 따른 사업계획 수립, 환류방안 및 사업집행의 적정성, 목표달성 수준, 이용자 요구 파악 및 사업반영 정도 등에 대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다문화가족들에 대한 자원연계와 정보제공 등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특화사업 개발을 통한 다문화 가족지원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했던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guggy@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