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필호 '보이지 않는 풍경(The Invisible Scenery)'展

입력 2017.11.24. 18:14 수정 2017.11.24. 18:17 댓글 0개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사진가 김필호가 오는 28일까지 서울 종로구 가나인사아트센터 본전시실에서 '보이지 않는 풍경(The Invisible Scenery)'展을 연다.

'보이지 않는 풍경(The Invisible Scenery)'은 세찬 물속에 흔들리는 수초의 강한 생명력과 유연함을 시각화하기 위해 근적외선 촬영법을 적용한 사진들이다. 대학에서 전자공학을 공부한 작가의 전공을 살린 작업이다.

장마가 그친 후 찾은 강가, 여름 안개 자욱한 이른 아침의 강물, 추운 겨울 바다의 수초와 해초 등을 작가만의 시각으로 표현했다.

작가는 대학시절 사진동아리 활동을 하며 사진에 흠뻑 빠졌다. 암실에서 필름을 현상하고 인화는 모든 과정이 즐거웠다. 선후배 동기들과 함께한 전시는 잊을 수 없다. 그렇게 사진과 함께 한지 40년, 늘 카메라를 잡을 수는 없었지만 학창시절의 꿈을 다시 펼쳐보고자 지난 2012년 '얼음 꽃 (Ice Flowers)'으로 개인전을 열었고 두 번째 작업 ‘보이지 않는 풍경’에 이른다.

작가는 “현대인의 힘들고 지친 삶에 위안이 되는 사진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또 “언제나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경이로운 대 자연 앞에 고개 숙여 감사한다”고 전했다.

chocrystal@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