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가족과 함께 오세요 '서울 스포츠 재능나눔 페스티벌'

입력 2017.11.23. 17:4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서울시가 서울시체육회와 공동으로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2017 서울 스포츠 재능나눔 페스티벌'을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25일 개최한다.

2015년 제정돼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행사는 체험형 스포츠와 문화이벤트가 결합된 복합 프로그램이다. 서울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다.

올해는 서울시 직장운동경기부 11개팀 선수들과 함께 하는 종목 체험 프로그램, 서울시체육회가 보유하고 있는 서울스포츠과학센터의 첨단 장비시스템을 활용한 시민건강 측정 프로그램, 서울시 장애인 컬링팀의 시범과 강습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 어린 학생들과 엘리트 선수들에게 서울시청 철인3종 선수들이 기타, 피아노 등 악기를 연주해주고 운동선수로서의 자세 등을 이야기 형식으로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를 선보인다.

황영조, 심권호, 임오경 등 올림픽 메달리스트와 조호성(자전거), 전희숙(펜싱), 조재호(당구), 김지훈(체조) 등 서울시청 소속 국가대표 선수들이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사인도 해준다.

최한철 서울시 체육정책과장은 "바쁜 일상과 추운 날씨 탓에 운동하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마련해 건강한 삶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소외된 엘리트 체육이 시민들에게 알려지고 사랑받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sdmun@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