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진성욱 첫 발탁…동아시안컵 신태용호 승선 축구대표, 누구누구

입력 2017.11.21. 10:25 댓글 0개

【서울=뉴시스】 황보현 기자 = 진성욱(제주)이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았다.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1일 2017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나서는 24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진성욱은 신태용 체제에서 첫 태극마크를 달았다. 올 시즌 29경기에 나서 5골 1도움을 기록하며 제주의 준우승을 도왔다.

다음달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동아시안컵에는 해외파가 소집되지 않는다. K리거로만 대표팀을 꾸린다.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 대회가 아니기 때문에 클럽이 대표팀에 선수를 의무적으로 차출할 이유가 없다.손흥민(토트넘), 기성용(스완지시티), 권창훈(디종),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등이 참가하지 못한다.

신 감독은 이들을 대신할 선수로 K리그 주축들로 리스트를 짰다.

K리그 클래식 우승을 일궈낸 전북 현대 선수들이 대거 뽑혔다. 김신욱을 비롯해 최철순, 김진수, 김민재, 이재성이 이름을 올렸다. 베테랑 미드필더 염기훈도 재부름을 받았다.

한편 신태용호는 27일 울산으로 선수들을 조기 소집한다. 이후 약 10일간의 훈련을 마친 후 다음달 6일 결전지인 일본 도쿄로 향한다.

EAFF E-1 챔피언십은 풀리그로 우승팀을 가린다. 대표팀은 12월 9일 중국과 1차전을 치른 뒤 12일 북한, 16일 일본을 차례로 상대한다.

◇2017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축구대표팀 명단(24명)

▲골키퍼=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FC)

▲수비수= 장현수(FC도쿄), 권경원(톈진), 정승현(사간 도스), 윤영선(상주상무), 김진수, 최철순, 김민재(이상 전북현대), 고요한(톈진), 김민우(수원삼성)

▲미드필더= 정우영(충칭 리판), 이창민(제주유나이티드), 윤일록, 이명주, 주세종(이상 FC서울), 이재성(전북현대), 김성준(성남FC), 이근호(강원FC), 염기훈(수원삼성)

▲공격수= 진성욱(제주유나이티드), 이정협(부산아이파크), 김신욱(울산현대)

▲대기(5명) = 김동준(성남FC), 김민혁(사간도스), 김영권(광저우에버그란데), 홍철, 김태환(이상 상주상무), 이승기(전북현대), 이찬동(제주유나이티드)

hbh@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