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블락비 소속사 KQ "글로벌 시장 개척"…소니뮤직과 계약

입력 2017.11.20. 11:02 댓글 0개

【서울=뉴시스】신효령 기자 = 블락비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와 손잡았다.

20일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는 "KQ엔터테인먼트와 지분 투자를 통한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KQ엔터테인먼트의 음악 제작과 사업운영은 전과 다름없이 독자적으로 진행하되, 소니뮤직이 보유한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 유통, 마케팅 등 음악 사업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국내 아이돌, 힙합 및 알앤비 (R&B) 음악 사업을 글로벌로 본격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Q 엔터테인먼트는 "KQ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뮤지션 블락비(BlockB) (지코, 피오, 박경, 태일, 재효, 비범, 유권)는 이미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일본, 아시아뿐만 아니라 남미권에서도 공연 러브콜이 들어오는 등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베이빌론, 이든, 루시, 허영생 역시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뛰어난 음악적 실력을 인정 받아 해외 팬층이 두터워지고 있다"고 전했다.

KQ 엔터테인먼트는 소니 뮤직과 함께 향후 음반, 음원 유통뿐만 아니라 소니 뮤직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함께 활발한 해외 활동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소니뮤직 아시아총괄 데니스 핸들린 경(Denis Handlin AO) 회장은 “이번에 소니 뮤직의 일원이 된 KQ엔터테인먼트는 한국의 레이블로 시작해 종국에는 아시아를 넘어, 남미, 북미, 유럽권으로 진출, 글로벌 레이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now@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