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무등예술제 수상자들 꿈·열정의 무대

입력 2017.11.17. 16:31 수정 2017.11.17. 16:39 댓글 0개
제19회 무등음악회 성료…연주실력에 관객들 아낌없는 박수

여물지 않은 고사리손에 조금은 긴장한 모습이었지만 화려한 쇼팽의 ‘폴로네이즈’도, 파격적인 파가니니의 ‘베니스의 사육제’도 거침없는 연주로 소화해냈다.

지난 9일 유·스퀘어 금호아트홀에서 열린 ‘제19회 무등음악회’는 지역 예술계를 이끌 꿈나무들의 열정으로 가득했다.

이번 음악회는 무등예술제 수상자들이 다시 한번 자신들의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로 장인균 SRB무등일보 사장과 함께 참가자 전원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한 무대에 서는 추억을 쌓는 것으로 시작됐다.

음악회에는 광주·전남에서 선발된 학생 30여명이 무대에 올라 학부모, 교사, 친구, 일반 시민 등에게 기량을 선보였다.

1부에서는 피아노 부문 김민서(목포하당중2) 학생을 시작으로 장서윤(목포중앙여중1)·송연우(수완초4)·한주원(태봉초5)·한예슬(불로초) 학생을 비롯해 바이올린 김영서(삼육초3)·명지웅(광주교대부설초5), 첼로 김다희(전남예고2), 플룻 최시아(살레시오초4), 성악 김예은(태봉초4) 학생이 차례로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여느 연주자들 못지 않은 무대 매너와 실력으로 리스트, 모차르트, 브람스 등 대표적인 클래식 작곡가들의 작품은 물론 우리네 동요까지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했다.

또 학생들의 연주에 가족, 친지 등 관객들도 아낌없는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2부에서는 중고생들을 중심으로 주옥같은 연주가 이어졌다.

피아노 부문의 박준영(빛고을고3)학생의 베토벤 ‘소나타 D장조 작품 10-3 1st’를 선두로 이다은(국제고2)·이채연(광주예고)·장은서(큰별초5)학생이 하이든과 브람스의 작품들을 피아노 선율로 선보였다.

또 바이올린에 김혜린(홈스쿨)·이가현(숭의중2), 첼로에 최예림(살레시오초5) 학생이 무대에 올라 현악기의 매력을 전했다.

이정연(인성고2) 군과 광주삼육초 합창단 엔젤스하모니팀은 주옥같은 목소리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장인균 SRB무등일보 사장은 “제19회 무등음악회를 꾸며 주신 무등예술제 최고 수상자들과 학부모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며 “한해 동안 기량을 갈고 닦아 내년 제20회 무등예술제에서 다시 뵙기를 기대하며 학생들의 빛나는 성장을 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윤주기자 storyoard@hanmail.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