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홍준표 "포항지진, 원전하곤 상관없어…좌파들이 방해하려는 주장"

입력 2017.11.16. 12:58 수정 2017.11.16. 14:06 댓글 0개
洪, 김태흠에게 "반성 많이 했네"
김태흠, 洪 자리 뜨자 "반성은 대표가 해야지"

【포항·서울=뉴시스】정윤아 홍지은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6일 전날 경북 포항에서 발생한 규모 5.4의 지진과 관련련해 일부에서 원자력발전소(원전) 안전을 우려하는 것에 대해 "원전은 강도 7.5를 기준으로 지었기 때문에 원전은 상관없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피해 주민들이 대피해 있는 경북 포항 흥해실내체육관을 찾은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강도 7.5정도면 아주 강진이고 원전 건설을 반대하는 좌파들이 방해하려는 것이고 억지"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곳이 대한민국에서 지진이 가장 발발하는 지역이니 건물전체를 내진설계해야 한다"며 "그런데 지금 포항지역 내진설계된 건물들이 20%밖에 안된다. 앞으로 남은 80%를 정부와 협의해 내진처리를 할 수 있게 고강도 협조를 해야한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무엇보다 날씨가 더 추워지는데 이재민의 주거대책을 발리 세워야한다"며 "현재 빌라,아파트에 사람이 못산다. 빨리 철거 후 재건축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에서 100억원대 피해라고 하는데 이건 수천억대의 피해"라며 "아파트 새로 짓는것만 해도 수백억대다. 빨리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 대표는 지진피해 현장을 같이 찾은 김태흠 최고위원과 신경전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홍 대표는 기자들과 만난 직후 김 최고위원을 껴안으며 "김 최고가 반성을 많이 했다"고 말하며 웃었다.

김 최고위원은 홍 대표가 자리를 뜨자 기자들에게 "홍 대표가 나에게 '반성 많이 했네'라고 하던데 반성은 홍 대표가 해야하는 것 아니냐는 생각밖에 안 들더라"고 받아쳤다.

yoona@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