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安측 금태섭 변호사 ˝안철수 대선출마 조만간 결정할 것˝

입력 2012.09.06. 09:39 댓글 0개

안철수 원장이 조만간 대선 출마 여부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안 원장 측 금태섭 변호사는 5일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 "(안 원장) 본인이 여러가지 것을 고려해 너무 늦지 않게 결정한다고 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금 변호사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한 네거티브 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페이스북에 '진실의 친구들' 그룹을 개설한 인물로, 안 원장과는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 변호사는 이날 방송에서 안 원장의 대선출마 여부와 시기에 대해 "어떤 특정한 시기에 대해 내가 뭐라고 대답하기는 어렵다"면서도 "본인이 너무 늦지 않게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안 원장이 조만간 대선출마 결정 여부를 밝힐 것임을 시사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제3당 창당 등의 독자노선 전망에 대해서는 "그런 말은 안철수 원장이 한 적이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금 변호사는 이에 대해 "(안 원장에 대한 지지가) 기존 정당이나 정치적인 문법에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단히 험난한 길을 걸을 수 있다"며 "정당의 뒷받침이 없는 상황에서 조그마한 실수가 아주 큰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는 점은 단점이라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또 대통령 후보로서 안 원장의 자질에 대해서도 의견을 전달했다.

그는 "안 원장 개인이 대단한 천재거나 역사상 나타나기 어려운 인물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전제한 뒤, 하지만 "(안 원장은) 다양한 사람들이 같이 일을 해보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키는 면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많은 사람들이 안 원장을 통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줄 수 있는 면에서 대선후보로서 훌륭한 자질을 갖추고 있다"고 안 원장에 대한 호감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금태섭 변호사와의 인터뷰는 5일 오후 7시 '사람으로 만나는 세상'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서 만날 수 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