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트위터 CEO 초인플레이션 경고···"미국과 전 세계서 곧 발생"

입력 2021.10.24. 12:33 댓글 0개
[워싱턴=AP/뉴시스]2018년 9월5일(현지시간)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잭 도시가 상원에서 증언하고 있다. 2020.03.02.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공급망 차질과 이에 따른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이 세계 경제에 타격을 줄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는 하이퍼 인플레이션(초인플레이션)이 미국과 전 세계를 강타할 수 있다고 말했다.

23일(현지시간) 미 CNBC에 따르면 도시는 자신의 트위터에 "하이퍼 인플레이션이 모든 것을 바꿀 것이다. 그것은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그의 트윗은 미국에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0년 만에 최고치에 육박하면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도시는 이어 "그것(하이퍼 인플레이션)은 곧 미국에서, 그리고 전 세계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도시는 통화 시장 붕괴를 초래하고 경제를 무너뜨릴 수 있는 초인플레이션을 예상하는 근거는 제시하지 않았다.

앞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지난 22일 국제결제은행(BIS) 주최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높은 인플레이션이 내년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파월 의장은 "공급 제약과 높은 인플레이션은 예상했던 것보다 오래 갈 것"이라며 내년에도 높은 인플레이션이 지속될 수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