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곡성소식] 육아멘토 오은영 원장 특별강연 등

입력 2021.10.21. 14:51 댓글 0개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이 육아 멘토 오은영 원장의 특별 강연을 24일 오후 2시 섬진강기차마을에서 연다.

오 원장은 3개 가정에 맞춤형 육아 코칭을 제공할 예정이다. 곡성군은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사전 접수를 통해 맞춤형 육아 코칭이 필요한 세 가정을 선정했다.

강연은 오픈 컨설팅과 특별 강연 형태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에 따라 입장객 수가 제한되며 유튜브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곡성미래교육재단 UCC 공모전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다음달 20일까지 '알재곡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알재곡'은 알고보면 재미있는 곡성역사의 줄임말로 미래교육재단에는 지역의 역사가 담긴 책, 웹툰, 한국사 길잡이 등을 제공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곡성꿈놀자 블로그와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유튜브를 통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역사적 주요 장소인 오산면 관음사, 목사동면 용산재, 옥과면 도산사, 입면 함허정, 곡성읍 단군전, 죽곡면 태안사 중 한곳을 배경으로 형식에 관계없이 1~2분 내외 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 총상금 480만원을 준다.

◇곡성군, 지역 아동 대상 안전교육

곡성군은 다음달 17일까지 지역아동센터 5개소 106명의 아동에게 응급처치교육 및 안전교육을 한다.

담양소방서 119안전센터와 연계한 이번 교육은 일상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긴급 상황에 대처하는 요령을 가르친다.

심폐소생술을 비롯해 하이리히법, 소화기 작동법, 화재 시 대피요령 등을 익힐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