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원희룡, '제출 자료 0건' 이재명에 "대놓고 꼼수 국감"

입력 2021.10.18. 10:10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언제까지 세 치 혀로 국민을 속일 것이냐"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국민의힘 원희룡 대선 경선 후보가 13일 오후 제주시 도남동 KBS제주방송국에서 열린 합동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제주도사진기자회) 2021.10.13. woo1223@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18일 열리는 경기도청 대상 국정감사에 나오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향해 "국감장을 핑계대잔치로 만들려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원 전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말하며 "주요 증인·참고인 미채택, 13일 기준 대장동 관련 요구 자료 214건 중 제출 자료 0건. 자신만만해하던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이 대놓고 꼼수 국감을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료 없이 국감을 하라며 국회를 짓밟는 이재명식 신(新)독재"라며 "국민을 우습게 보는 이재명 후보의 독재국가 예고편"이라고 주장했다.

원 전 지사는 "언제까지 세 치 혀로 국민을 속일 수 있으리라 믿느냐"며 "진실을 제가 밝혀내겠다. 증인·참고인을 미채택하고 자료를 제출하지 않으며 특검을 거부하는 '이'의 죄명을 밝혀내 반드시 압송하겠다"고 했다.

한편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 경기도청 회의실에서 경기도를 대상으로 국감을 실시한다. 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피감기관장으로 출석할 예정이라 여야의 거센 공방이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