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7080의 가슴이 뭉클해진 소중한 추억여행 득량역

입력 2021.10.12. 11:28 댓글 0개

7080세대라면 역전길 따라 추억을 떠올리며 거리를 돌아다니기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드는 보성 가볼만한곳 득량역 득량마을입니다.

지역마다 문화를 가지고 있고 과거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오는 문화를 지자체 별로 관광산업으로 만드는 곳이 많습니다.

보성은 녹차밭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장소이지만 한적한 시골마을에 득량역을 "추억의 거리"라는 주제로 나이 많이 드신 어른부터 신세대 아이들까지 추억과 신기함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사진촬영하기 좋은 장소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운 추억이 정차해가는 시간이 과거에서부터 멈춰버린 이곳!

하루에 기차가 몇 차례밖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한가하다 못해 풀 속에서 귀뚜라미와 풀벌레들이 지저귀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한적한 마을입니다.

득량마을 추억의 거리를 방문하신 분들은 모처럼 무한 속도경쟁에서 벗어나 시간을 계산하지 않는 느림의 미학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천천히 걸어보고 잠깐 앉아서 휴식도 취하면서 주변 풍경도 보고 어느 때보다도 천천히 점심을 준비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도 해보는 자유로움!

보성 가볼만 한곳 득량역을 방문하게 되면 과거에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변화가 다가오고 있다는 뉴스가 떠오릅니다.

누군가는 시대 흐름을 빠르게 잡아서 생활패턴을 바꿔야 한다고 했고 누군가는 아날로그도 어느정도는 존재를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어떤 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아날로그를 좋아하면 "옛날사람" 임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입니다.

득량국민학교는 나이가 30대 중반이후라면 아마도 공감대가 형성될 겁니다.

현재는 초등학교로 변경되었죠?^^

이곳을 걸어다니다 보면 가슴이 뭉클해질 겁니다.

주변 만화방은 몽글몽글 추억이 피어오르고 친구네 집에 자랑스럽게 놓여 있던 텔레비전을 부러워했던 기억도 새록새록 떠오를 것입니다.​

그때는 무슨 말인지도 이해하지 못했던 대통령 담화문과 게시판의 다양한 광고문구들이 이제는 이해가 가는 모습은 아마도 시간이 많이 흘렀다는 것을 깨닫게 해줄 것입니다.

추억의 거리로 만들어진 상점들마다 잠시나마 내가 어린아이로 되돌아간 듯한 설레는 마음이 되살아 날 것입니다.

역 건물에는 "오서 오시오!"라는 문구가 크게 붙어있습니다.

1987년을 손으로 써서 붙여놓은 그때 당시의 시간표와 옛 사진들이 진열되어 있는 이곳은 역장 옷을 입고 모자를 쓰면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는 기념품을 담아 가는 공간입니다.

전남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보성에서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가 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정지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여행을 떠난다는 개념보다는 근거리 여행, 비대면여행, 랜선여행 등 그동안 보지 못했던 주제들이 등장합니다.

여행이라는 개념보다는 치유를 한다는 생각으로 보성여행을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사회적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백신접종은 꼼꼼하게 지켜주셔야 합니다.

오늘하루도 모두들 행복한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