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선선한 바람 맞으며 떠나는 추석 드라이브

입력 2021.09.16. 09:52 댓글 1개


언제 뜨거웠냐는 듯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추석 연휴가 다가왔다.

코로나19와 맞이하는 두번째 추석, 올해도 역시 고향방문보다는 집에서 지내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5일간의 긴 연휴동안 집에서 보내기엔 아쉬움이 가득!  하루 정도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바람을 쐬러 나가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주목해보자.

선선해진 날씨에 가기 좋은 드라이브 겸 산책할만한 곳을 소개한다. 


◇ 보성

▲대한다원

주소 : 전남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67

입장료 : 성인 4천 원/ 청소년 3천 원

입장시간 : 매일 09:00 ~ 18:00 하계시즌(3월~10월)

사진=인스타@rereon___

국내 유일의 녹차 관광농원인 대한다원. 향긋한 풀냄새와 온통 초록색으로 둘러쌓인 이곳은 한폭의 그림같은 풍경을 가지고 있다. 보기만 해도 눈이 힐링되고,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누구나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사진=인스타@rereon___

한쪽엔 삼나무가 우거져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기도 한다. 숲길 옆에선 졸졸 흐르는 계곡물 소리도 들을 수 있다. 

사진=인스타@din_du

풍경을 다 감상했다면 꼭 먹어야 하는 게 있다. 녹차 아이스크림과 피낭시에다. 녹차의 쌉싸름함이 은은히 느껴지면서 달콤함까지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 디저트까지 먹어줘야 비로소 녹차밭을 다 즐겼다고 할 수 있다. 


▲춘운서옥

주소 : 전남 보성군 보성읍 송재로 211-9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사진=인스타@from.seulb

조선시대에 지어진 고택 '춘운서옥'. 고즈넉한 한옥 느낌을 느낄 수 있어 발길이 끊기지 않는 곳이다. 또한 서화, 석물, 조경이 있어 아름답다고 소문나 있다. 

사진=인스타@from.seulb

대청마루 아래에서 시원한 커피와 함께 물감으로 짜놓은 듯한 파란 하늘, 멋스러운 소나무를 보며 완연한 가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영광

▲풍력발전소

주소 : 전남 영광군 염산면 봉덕로 221-65

사진=영광군 공식 블로그

탁 트인 논 사이에 우뚝 서 있는 거대한 하얀 바람개비. 바로 풍력발전기다. '논뷰가 다 거기서 거기지'라고 생각한다면 엄청난 오산이다. 

사진=인스타@nggbiiii

바람의 세기에 따라 제각각 회전하는 풍력발전기와 함께 펼쳐진 논뷰는 나름대로 색다른 풍경을 선사한다. 

사진=인스타@suahr515

특히 이곳은 노을이 질 때 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주황빛을 머금은 듯 아름답게 해가 지는 모습을 건물 등에 방해받지 않고 온전히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인다. 조금 더 있으면 노랗게 익은 가을 들녘도 감상할 수 있다.


▲칠산타워 & 칠산대교 

주소 : 전남 영광군 염산면 향화로 2-10

입장료: 성인 2천 원/ 청소년 1천 5백 원/ 어린이 1천 원

사진=인스타@woo_u_o

전남에서 111m의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칠산타워. 전망대는 사방이 유리로 돼 있어 광활한 서해바다는 물론 저 멀리 올망졸망 모여 있는 섬도 구경할 수 있다. 

사진=인스타@juoooo_694

바로 앞엔 무안과 영광을 잇는 칠산대교가 있다. 연휴에 바다를 보며 달리는 것만큼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일이 있을까. 창문을 살짝 열어 시원한 바닷바람도 만끽하면서 말이다. 

사진=인스타@juoooo_694

저녁엔 다리에 반짝이는 조명도 들어와 밤 드라이브로도 제격이다. 


▲카페 담미소

주소 :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만송로 840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00

사진=인스타@yoo.__.rumi

무안이긴 하지만 칠산대교를 건너면 바로 있는 카페이다. 칠산 앞바다를 커피를 마시며 구경할 수 있다. 특이한 점은 김공장과 카페를 같이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음료를 주문하면 김 맛보기 샘플이 제공된다. 


◇장성

▲황룡강 생태공원

주소: 전남 장성군 장성읍 기산리 57-14

사진=인스타@munjeongrye9

사계절 다양한 꽃이 피어나는 황룡강 생태공원. 

사진=인스타@milvely

지금은 백일홍과 팜파스 등이 만개해 한층 깊어진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차를 타고 둘러봐도 좋고, 잠시 내려 산책을 즐기며 꽃을 구경하기에도 제격이다. 

사진=인스타@munjeongrye9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어 바람쐬러 나오기도 부담스럽지 않은 곳이다. 이밖에도 연꽃정원과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로 나들이 나오기에도 좋다. 


▲장성호 수변길

입장료 : 주말·공휴일 3천 원(장성사랑 상품권으로 수변길 내 매점에서 사용 가능)/ 평일 무료 

이용 시간 : 09:00 ~ 18:00

사진=인스타@e_jju0140

내륙의 바다인 장성호와 숲의 정취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트레킹길이다. 우측 수변길인 '숲속길'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자연을 느끼기 좋다. 

사진=인스타@e_jju0140

좌측 수변길엔 '옐로우 출렁다리'와 '황금빛 출렁다리'가 있다. 어느 길로 가도 호수를 따라 데크길이 조성돼 있고 경사가 완만하다. 숲이 우거져 그늘도 많아 가을햇볕을 걱정하지 않고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오피먼트

주소 : 전남 장성군 장성읍 미락단지길 8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사진=인스타@hoyalina

오래된 모텔을 개조해 갤러리 카페로 만들었다. 2층에선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 곳곳에 호텔을 방불케 하는 화장실과 침대 등의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인스타@hoyalina

특히 4층에 올라가면 액자를 방불케 하는 큰 통창 안에 바깥 풍경이 한 눈에 들어와 유명 포토존으로 자리잡았다. 


▲오데온

주소 : 전남 장성군 진원면 노사로 514

영업 시간 : 매일 11:00 ~ 21:00/ 라스트 오더 20:10

사진=네이버블로그 꼬비꼬비의 하우스

붉은 벽돌과 푸른 잔디밭이 반겨주는 카페 오데온. 단층 건물이지만 통창을 통해 자연뷰를 맘껏 구경할 수 있다. 

사진=네이버블로그 꼬비꼬비의 하우스

코로나로 실내 공간이 망설여진다면, 2층 테라스와 야외 좌석도 마련돼 있어 조금 더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다. 


이승현기자 2sh7780@srb.co.kr·정수연기자 suy@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