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은행 신입행원 20여명 공채···지역 출신 80%↑

입력 2021.09.14. 11:07 댓글 3개

기사내용 요약

2021년 신입행원 채용 절차 돌입

지역밀착 경영…청년 취업난 해소

【광주=뉴시스】 광주은행 전경. (사진=뉴시스 DB)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광주은행은 16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2021년 정규직 신입행원 공채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용 규모는 20여명이며 모집 분야는 중견행원이다.

광주은행은 전체 채용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지역 출신으로 할당해 지역의 취업난 해소에 나설 계획이다.

전형 절차는 인터넷 공채 방식으로 지원서를 접수한 후 서류전형과 필기시험(NCS, 일반상식, 인성검사), 면접 등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은 지역인재, 일반인재, 디지털·IT, 통계·수학으로 구분해 모집하며 지역인재와 디지털·IT 부문은 광주·전남지역 소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

일반인재 부문은 출신학교 지역을 구분하지 않으며 통계·수학 부문은 관련 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지역인재와 일반인재를 구분해 채용할 방침이다.

광주은행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채용설명회 대신 오는 16일부터 유튜브 ‘광주은행TV’ 채널을 통해 신입행원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로 기업들의 채용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면서 고용시장 침체가 이어지고 있다"며 "광주은행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청년 취업난 해소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oo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3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