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온라인 개최

입력 2021.08.31. 14:45 댓글 0개
15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통해 생중계
치매극복 시민 공모전 시상·공연 등 진행
유튜브 시청 시민에게도 선착순 기프티콘

광주광역시가 9월21일 치매극복의 날과 치매국가책임제 4주년을 기념해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5일 열리는 행사는 보건복지부, 광주광역시, 중앙치매센터, 조선대학교병원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한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열리며, 유튜브(광주광역시 광역치매센터 //url.kr/1ifxwv) 에서 생중계된다.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는 치매극복에 대한 내용을 담은 시민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공연으로 진행된다. 

치매극복 공모전은 7월12일부터 8월20일까지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희망메시지·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응원·치매와 관련된 사연을 담은 수기·시·편지·영상 등을 접수받았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최우수상 1명을 비롯해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출품작품은 조선대학교병원, 광주시청 등에 전시된다. 

생중계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위한 선물도 마련된다. 광주광역시 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사전등록 후 당일 유튜브에 접속하여 치매극복 희망 메시지 댓글을 입력하는 참여자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또 기념행사 중계 중 돌발퀴즈를 맞춘 참가자에게도 선물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역시 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gwangju.ni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치매관리법에서 지정한 날이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