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안전한 캠핑하세요"···불법 차박·노지캠핑 단속

입력 2021.08.30. 09:26 댓글 1개
[서울=뉴시스]한국관광공사가 28일 강원 횡성 옥계리에서 안전한 캠핑을 위한 현장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관광공사) 2021.8.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캠핑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불법 야영행위 계도와 바람직한 캠핑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한 캠핑을 위한 현장 캠페인'을 다음달 17일까지 실시한다.

30일 공사에 따르면 최근 차박 및 노지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면서 환경오염, 쓰레기 방치 등으로 인해 지자체·현지 주민과의 갈등을 빚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공사는 전국 차박 및 노지캠핑 인기장소 중 야영·취사행위가 불가한 지역 50여곳을 조사를 통해 선정하고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야영객 대상 올바른 캠핑장소를 안내하고 있다.

또한 기본적인 캠핑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화재, 일산화탄소 중독 등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야영객 대상 안전캠핑 수칙을 안내하고 관련 홍보물품도 배포한다.

아울러 관할 지자체 및 경찰서와 협업을 통해 일정한 안전·위생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등록 야영장으로 허가받지 못한 전국 불법 캠핑장에 대한 고발 및 단속활동도 병행한다.

공사 관계자는 "캠핑인구 급증과 더불어 안전사고 예방이 중요해짐에 따라 캠핑안전 관련 공익광고를 제작·송출하는 등 안전캠핑 홍보를 강화하고 바람직한 캠핑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등록 캠핑장 리스트와 관련 상세 정보, 안전캠핑 수칙은 공사에서 운영하는 캠핑 정보 누리집 '고캠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