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보양식은 전남 강진 오감통전통시장에서

입력 2021.08.04. 10:37 댓글 0개

안녕하세요, 자연이 아름다운 힐링의 풍요로운 녹색의 땅! 전라남도 블로그 정민두 기자입니다.

여름방학,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이 되는 7월이 지나고 벌써 8월입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여름휴가를 계획하시는 분들!

놀러가고 싶은 마음 잠시만 넣어두고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되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여행 전문가! 해외 배낭여행 전문가! 활동 중인 여행 유튜버 편가여 단장(편안한 가족여행/단장) 소개하는 전라남도 이야기!

무더운 여름을 맞아 우리 몸에 좋은 보양식을 저렴하게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전라남도 강진군에 위치한 강진 오감통전통시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지치고 힘든 나의 몸과 우리 가족의 몸을 위해 몸에 좋은 보양식을 가정에서 맛있게 요리해서 먹는다면 아주 좋겠지요. 그래서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농수산물을 구경하면서 쇼핑하러 왔습니다.

전라남도 강진군에 위치한 강진 오감통전통시장에는 신선한 야채와 여름 과일 등 다양한 농수산식품이 모두 모여있습니다.

강진읍에서 오감통전통시장을 가는 골목골목에는 이른 아침부터 상인들께서 좌판을 펼쳐놓고 정말 다양한 농수산물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한여름 무더위로 지친 몸을 위한 보양식으로 홍어, 꽃게, 갈치, 장어, 돼지, 소고기 등 무더위를 이겨 낼 수 있는 다양한 보양식 재료가 넘쳐났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장어와 미꾸라지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강진군 배낭여행만 아니었다면 장어 또는 미꾸라지를 구입해서 집에서 요리를 해먹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참고로 장어 미꾸라지는 스태미나 식품으로 무더운 여름 드시면 우리 몸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강진군 오감통전통시장에는 정말 다양한 수산물이 종류별로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생선과 조개 등 몸에 좋은 싱싱한 수산물이 아주 많았습니다.

무더운 여름날은 특히 밥맛이 없을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생선을 구입하여 구워서 또는 조림으로 해서 드신다면 밥 한 공기는 순식간에 먹을 수 있답니다.

다양한 수산물, 야채, 과일 등이 있는 전라남도 강진군 오감통전통시장에는 요리를 해서 판매하는 다양한 식당도 있습니다.

8월은 여름방학, 여름휴가 기간입니다. 이번 휴가 기간에는 가족들과 함께 몸에 좋은 보양식 재료를 사서 집에서 요리를 하며 시원하게 보내보세요!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되면 전라남도 강진으로 가족여행을 오셔서 꼭 한번 강진 오감통전통시장에서 쇼핑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