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현대건설, 글로벌 수준 ESG경영 속도···친환경·저탄소 전환 가속화

입력 2021.07.24. 03:43 댓글 0개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세계경제포럼 ESG 방향 맞춰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현대건설이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글로벌 수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건설은 24일 인류를 위한 지속가능 터전 창조 비전 아래 지속가능 경영 4대 부문 목표와 12대 세부 추진전략이 담긴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건설사 최초로 세계경제포럼(WEF)의 ESG 정보공개 방향인 ▲번영(Prosperity) ▲지구(Planet) ▲사람(People) ▲원칙(Principle) '4P 추진체계'를 토대로 구성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이행력 제고, 밸류체인 역량강화 등 각 부문별 세부 추진 내용과 비재무성과를 반영했다.

특히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 확대를 목표로 기존 GRI 포괄적부합기준(Comprehensive option) 적용 외 TCFD 권고안, SASB, WEF 메트릭스 등 글로벌 ESG 정보 공개 가이드라인을 확대 반영하고 국제적 검증기준(AA1000AS)을 적용해 기업의 비재무정보 사항과 수록 내용의 신뢰성 및 품질을 제고했다.

또한 현대건설은 지난해 10월, 전사 차원의 지속가능경영 내재화와 체계적인 지속가능경영 전략 추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대건설 지속가능경영 협의체'를 발족해, ESG 부문별 개선과제를 논의하고 중요 ESG 안건에 대해서는 이사회 산하 투명경영위원회에 보고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결정된 '탈(脫)석탄 선언 이해관계자 서신'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수록해 향후 국내·외 석탄 관련 투자, 시공 사업에 있어 신규 사업 참여를 전면 배제하기로 결정한 내부 방침을 공식화했다.

현대건설은 앞으로 친환경·저탄소 중심의 산업 인프라 전환 등 대내·외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사업 전략과 연계한 신재생 에너지·친환경 사업 전환을 보다 가속화 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윤영준 사장은 "원천기술 확보와 건설 자동화, 스마트시티, 신재생 에너지, 친환경 등 신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여 현대건설의 지속가능성을 확고히 하고 미래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건설 홈페이지(www.hdec.kr)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